본문 바로가기
짠내나는 재테크

설문조사 알바 리뷰(3_헤이폴)

by 터프쟁이 2020. 5. 25.

설문조사 알바 리뷰(3_헤이폴)

설문조사 사이트 그 세번째 이야기입니다.

오늘은 세번째 사이트로 헤이폴을 낱낱이 파헤쳐 보려 합니다.

홈페이지 접속하면 아래와 같은 첫 화면이 뜹니다.

PC로도 참여할 수 있고, 스마트폰 앱을 통해서도 참여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을 깔아두시면 설문 도착 여부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어서, 설문이 종료되기 전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조금 늦게 설문에 참여하면, 해당 조건 및 대상에 대한 설문은 목표 수량을 이미 채운 경우가 많습니다.

그렇게 되면, 중단 포인트만 받게 되는데, 중단 포인트는 10~50포인트로 설문에 따라 다릅니다.

앞서 말씀드렸던 패널파워, 패널나우랑은 분위기가 조금 다릅니다.

우선, 간단하게 클릭해서 1점을 받을 수 있는 투표가 매일 10~20개 정도 올라옵니다.

항목을 클릭한 다음, 아래 "참여하기"를 클릭하면 1점이 적립됩니다.

가끔 5점, 7점, 10점의 투표도 올라옵니다. 이건 여러 번 클릭해 줘야 합니다.

처음 가입하시게 되면, 이제까지 누적된 투표를 다 참여할 수 있습니다.

일부는 종료된 투표도 간혹 있지만, 하루에 10~20개 정도가 계속 누적되었으니 투표의 수가 꽤 많아서 시간이 꽤 많이 걸립니다.

 

설문은 자주 오는 편인데, 1,000포인트 이하의 적립금이 높지 않은 설문이 많은 편입니다.

설문의 길이에 비해 적립금은 짠 편입니다. 다른 사이트 같으면 1,000점을 훌쩍 넘었을 긴 설문에 대해 800점~900점 정도의 적립금 밖에 안주는게 헤이폴의 가장 큰 단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설문의 주제는 다양해서 재미있게 설문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아이스티 시제품을 직접 택배로 받아서 시음한 후에 관련 설문에 시리즈로 참여한 적도 있습니다.

 

그리고 매일 매일 출석 점수도 있습니다.

이벤트 항목으로 가서 출석 체크 이벤트에 들어간 뒤, 날짜를 클릭하면 1~5점 사이의 점수를 줍니다.

 

적립된 포인트는 현금 교환은 안되는데, 이게 헤이폴의 가장 큰 단점이긴 합니다.

오케이 캐시백이나 해피 포인트로 전환할 수 있는데, 물론 수수료는 없습니다.

그래도 오케이 캐시백으로 전환하면, 바로 반영이 되는 점은 좋습니다. 즉, 100점 이상만 되면 금액에 상관없이 바로바로 출금(비록 오케이캐시백이긴 하지만요)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사이트 대비 헤이폴의 큰 장점입니다.

저는 오케이 캐시백으로 전환해서, 하나머니로 전환한 후 현금화하고 있습니다.

4월 1일부터 2달이 좀 안되는 기간 동안 12,790원 벌었습니다.

꾸준히 적립하면, 한 달에 7,000~8,000원 정도는 벌 수 있는 사이트입니다.

헤이폴의 또 다른 장점은 100점 이상이면 수시로 오케이 캐시백이나 해피포인트로 전환이 가능하다는 점입니다.

그런데 전환하는 과정에서 본인 인증 등의 귀찮은 절차가 있어서, 저는 500점 정도 되면 전환하고 있습니다.

 

친구 추천을 통해 적립금을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추천인이 필요하신 분은 추천인 코드 bLjEvKA를 이용하셔도 됩니다.

정리하면,

헤이폴의 장점은 큰 점수는 아니지만, 출석점수와 10~20개의 투표로 매일 점수를 쌓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입니다.

그리고 100점 이상만 되면 수시로 오케이캐시백으로 전환이 가능하고, 바로 바로 캐시백으로 쌓인다는 점도 장점입니다.

또한 설문의 내용이 다양한 편이라 재밌게 설문에 참여할 수 있다는 점, 조사 대상이 아니더라도 기본 점수(10~50포인트)를 준다는 점, 설문도 비교적 자주 온다는 점을 장점으로 꼽을 수 있습니다.

반면, 단점으로는 현금 교환이 안된다는 점과, 설문이 빨리 종료되는 경우도 있다는 점을 들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럼 다음 번에는 서베이 링크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