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나는 재테크

설문조사 알바 리뷰(19_두잇서베이_Do It Survey)

by 터프쟁이 2020. 8. 7.

설문조사 알바 리뷰(19_두잇서베이_Do It Survey)

지난 달인 7월 초에 시작한 설문조사 스마트폰 앱입니다.

이름은 두잇서베이(Do It Survey)입니다.

홈페이지도 있긴 한데, 로그인 메뉴조차 찾기 어렵고, 사용하기도 불편한 것 같아서 그냥 스마트폰 앱으로 이용하고 있습니다. 스마트폰 앱은 홈페이지에 비하면 사용하기 편합니다.

앱에 로그인 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뜹니다.

설문은 주로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와서 참여하는 방식입니다.

그런데 설문이 비교적 빠른 시간에 종료되는 편이라, 가급적 빨리 참여하는 것이 좋습니다.

설문은 대부분 50~200포인트의 짧고 간단한 것들이 대부분입니다.

설문은 대개 2~3일에 하나 정도의 빈도로 오는 것 같습니다.

알림이 오는 설문 중 이슈, 뉴스와 관련된 설문들은 위의 "이슈&뉴스"에서도 확인해서 설문에 참여할 수 있는데, 이 설문들은 인원수에 제한을 두고 있지 않아서 천천히 참여해도 되며, 대부분 50포인트입니다.

"이슈 & 뉴스"에 있는 설문 리스트 인데요. 50포인트에 맞게 대부분 10번 내외의 클릭만 하면 50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초간단 설문들입니다.

그 밖에 "참여 가능한 설문"과 "위치 기반 설문" 메뉴도 있긴 한데, 제가 1달 정도 기간 동안 한번도 설문이 있었던 적은 없었습니다.

제가 7월 초부터 8월 초까지 한 달 동안 모은 적립금은 1,390점입니다.

여기는 출석 점수가 있는데요. 로그인만 하면 자동으로 적립되며, 출석 점수는 무려 "1점"입니다.^^;;

그 밖에 상품 구매, SNS 구독 등의 방법으로 적립금을 쌓을 수도 있고, 잠금 화면으로 설정해서 적립금을 쌓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짤(ZZAL)에서 SNS 구독을 하고 있고, 잠금 화면도 2개(오케이캐시백, ZZAL)나 깔아놔서 이 앱에서는 하지 않고 있습니다.

쌓은 적립금은 현금으로 교환할 수 있는데요. 수수료가 있네요.

만원 이상부터 만원 단위로 교환할 수 있고, 수수료가 500원이나 붙네요.

5만원 이상이면 500원 수수료에 더해서 소득세(3.3%)까지 붙는다네요.

수수료를 제일 작게 내려면 5만원까지 다 채워서 한번에 찾는게 유리하겠네요.

하지만 포인트 적립되는 속도로 봐서는 5만원까지 쌓으려면 아쉽게도 이번 세상에서는 힘들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정리하면, 초간단 설문은 좋은데, 적립금도 초간단!

만원까지 적립하려면 1년은 족히 걸릴 듯 합니다.

만원까지 모아서 부디 수수료 500원 낼 수 있었으면 좋겠네요.

그닥 추천할 만한 곳은 아닌 것 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