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짠내나는 재테크

설문조사 알바 리뷰(16_라쿠텐 인사이트_설문조사가 안 올 경우)

by 터프쟁이 2020. 6. 4.

설문조사 알바 리뷰(16_라쿠텐 인사이트_설문조사가 안 올 경우)

오늘은 설문조사 알바 사이트 중 라쿠텐 인사이트에 대해 얘기해 볼까 합니다.

 

라쿠텐 인사이트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일본에 본사를 둔 라쿠텐과 관련된, 글로벌 설문회사입니다.

규모도 크고, 믿을만 한 듯 해서 4월 초에 가입을 했습니다.

 

가입 후에 기본정보와 상세정보를 성실하게 입력하고 설문이 오기를 기다렸습니다.

그러나!! 2달이 넘도록 설문은 커녕, 설문 비스무리한 것 조차 도무지 오질 않네요.

인터넷을 뒤져보면, 라쿠텐 인사이트는 설문이 자주 오는 편이고, 한달 동안 10,000원이 넘는 수익을 거뒀다는 글도 심심찮게 볼 수 있는데, 왜 저는 2달이 넘도록 적립금 "0포인트"의 상태에 변화가 없을까요?

이 사이트는 가입 축하 적립금이나 기본 정보 입력 적립금 같은 것도 없네요...ㅠㅠ

그래서 이유가 뭔지 문의를 남겨놓았더니, 라쿠텐 측에서 답변이 왔는데요.

가입 당시 해외 IP 또는 VPN을 쓰는 걸로 인식되어 블락이 걸려 있었다고 합니다.

블락을 일단 풀기는 했는데, 추후에 또 시스템이 자동으로 블락을 걸 수 있다고 하네요.

뭔가 문제가 있긴 했었네요.

그런데 또 설문이 안오길래,

이번에는 아예 탈퇴를 하고, 다른 장소(IP)에서 회원가입을 다시 했습니다.

그랬더니, 이제야 설문이 오기 시작합니다.

이런 경우도 있으니, 좀 이상한 상황이 있는 경우는 사이트 담당자에게 적극적으로 문의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추가로, 제가 예전에 다른 사이트에서 설문을 거의 다 종료한 시점에서 시스템이 다운되어서, 적립금을 못 받는 억울한 상황이 있었는데요.

사이트 담당자에게 적극적으로 어필을 해서 참여 적립금을 받은 적도 있습니다.

설문과 관련해서 의문사항이 있거나 불합리한 부분이 있으시면, 적극적으로 의견을 개진하시면 합리적으로 해결이 되기도 합니다.

설문하시면서 참고하시기 좋을 것 같아서 말씀드렸습니다.

댓글